열왕기상 7:40~51

히람이 성전에 필요한 각종 기구들을 만들었습니다. 솔로몬 왕이 성전을 위하여 만드는 모든 일을 마치고 아버지 다윗이 드린 물건들을 성전 곳간에 둡니다.

오늘 큐티 말씀에는 성전에 필요한 기구들을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물두멍, 부삽, 대접들, 솥과 모든 그릇을 빛난 놋으로 만들었습니다. 또 단과 상과 등잔대, 등잔과 불집게, 대접, 주발, 숟가락, 문의 돌쩌귀도 만들었는데 이들은 금으로 만들었습니다.

히람은 당대 최고의 건축 기술자였습니다. 성전 건물  뿐만 아니라 작은 기구들까지도 직접 만들었습니다. 성전건축에 얼마나 진심이었는지 알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위한 성전에 최고의 기술과 헌신을 쏟아 부었습니다. 놋과 금의 귀한 재료들을 아끼지 않고 사용했습니다.

나는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어떠한가 생각해 보게 됩니다. 내가 가진 재능과 물질과 시간을 아낌없이 하나님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가? 예배 드릴 때, 봉사할 때, 사역할 때, 헌신을 드릴 때 나는 최고의 하나님께 최선을 드리는 지 생각해 봅니다.

하나님은 저를 위해 당신의 독생자의 생명을 내어 주셨습니다. 지금도 하나님은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고 계십니다.

하나님 제가 하나님의 사랑을 더 알기 원합니다. 또한 이미 받은 변치 않는 사랑을 깊이 깨닫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제가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형식적으로 드리거나, 두려움과 의무감으로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너무 좋아서 전부를 드리는 예배, 최선을 다하는 헌신, 식지 않는 열정으로 전도하고 사역하는 사람이 되게 해 주십시오.

Q. 내가 죄인 되었을 때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내 죄를 사해 주시고, 새생명을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할때에 어떤 감격이 있습니까? 아니면 아무런 감격이 없습니까? 없다면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감사와 감격이 있다면 하나님을 향한 나의 예배와 헌신은 어떠해야 할까요?

(기도제목)

  1. 넘치는교회가 하나님의 사랑을 더 깊이 깨닫고, 구원의 은혜로 날마다 감격하는 복음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을 위해 나의 전부를 드려 최선을 다해 예배하고 섬기고 봉사하는 나의 삶이 되게 하소서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