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서 9:23~28
(요약)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대제사장으로 우리를 위하여 하늘 성소에 들어가셨습니다. 자기를 단번에 제물로 드려 죄를 없이 하시려고 세상에 나타나셨고, 장차 구원의 기업을 온전히 누리게 하기 위하여 두번째 나타나실 것입니다.
(묵상)
24절 그리스도께서는 참 것의 그림자인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지 아니하시고 바로 그 하늘에 들어가사 이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타나시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것은 하늘 성소에 들어가신 것입니다. 이 땅에서 제사 드리는 것은 불완전하여 반복해야 하지만, 예수님은 하늘 성소에 들어가셨기 때문에 완전한 제사를 드린 것입니다. 예수님이 자신을 드린 제사는 우리를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예수님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 앞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죄를 용서받고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습니다.
Q. 예수님께서 나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시기 위해 친히 자신을 제물로 하늘 성소에 들어가셨다는 사실에 어떤 느낌이 듭니까? 나는 예수님을 힘입어 하나님께 나가기를 즐겨 합니까? 아니면 여전히 내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께 나가지 못합니까? 어느 쪽입니까?
27절-28절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사람이 한 번 죽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죽음 이후에 심판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거나 부인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죽는 것이 진리인 것처럼 심판도 진리입니다. 이 심판에서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심판하실 것입니다. 이 심판에서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하셨습니다. 우리의 죄를 담당하고 죽으신 것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죽으심을 믿고 받아들이는 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또한 예수님은 두번째 나타나실 것입니다. 재림을 말합니다. 장차 예수님이 재림하셔서 세상을 완전히 심판하시고 그때 구원받은 자들은 주님과 함께 그 기업을 온전히 누리게 될 것입니다.
Q. 나는 죽음과 심판에 대해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Q. 나는 예수님으로 인해 구원을 받았고, 예수님 재림하시면 구원의 기업을 온전히 누릴 것을 확신합니까?
Q.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십자가에 죽으시고, 다시 재림하셔서 구원을 온전히 누리게 해 주신다는 사실 이 오늘 나에게 어떤 위로를 줍니까?
(한줄 묵상)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는 죽은 후에 심판에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은 재림하셔서 우리에게 구원의 기업을 온전히 누리게 하십니다. 이것이 오늘 예수님을 믿고 사는 우리에게 위로와 소망이 됩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죽을 수 밖에 없고 심판이 정해져 있는 우리를 위해 친히 십자가에서 제물이 되시고 하늘 성소에 들어가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예수님으로 인해 내가 하나님 앞으로 나가 교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하루를 시작하면서 하나님 앞에 나갑니다. 우리에게 힘을 주시고 우리 삶을 도와 주옵소서. 지금의 삶이 고달프고 힘들더라도 장차 재림하실 예수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소망이 넘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