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4:32~43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과거에 행하신 일들을 상고해 보라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그와 같이 하신 이유는 사랑하시기 때문이고, 가나안을 기업으로 주려 하심입니다. 때에 모세는 요단 동편에 도피성을 만듭니다.

34 어떤 신이 와서 시험과 이적과 기사와 전쟁과 강한 손과 팔과 크게 두려운 일로 민족을 다른 민족에게서 인도하여 일이 있느냐 이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애굽에서 너희를 위하여 너희의 목전에서 행하신 일이라

하나님은 지난 날을 생각해 보라고 하십니다. 어느 신이 너희에게 찾아 와서 구원을 베풀고 행한 신이 있느냐고 물으십니다. 내가 하나님을 알고 지금 신앙생활하고 있는 것도 내가 하나님을 찾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모태신앙으로 어머니를 통해 교회에 나가게 되었는데, 이런 경우도 하나님이 나를 선택하여 구원해 주신 것입니다. 이후로 하나님은 나의 삶에 간섭하시고 인도해 주시고 하나님 안에 거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찾아 오지 않으셨다면, 지금 내가 하나님을 모른체 살아갈 것이고, 결코 지금 보다 나은 삶을 살수 없었을 것입니다.

37 여호와께서 조상들을 사랑하신 고로 후손인 너를 택하시고 권능으로 친히 인도하여 애굽에서 나오게 하시며

하나님께서 나를 찾아오신 이유는 나를 사랑하셨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같은 죄인을 사랑하셨다고 하시네요. 구원하여 주시고, 영원한 생명의 복을 주셨습니다. 그런데, 나는 사랑과 복을 깊이 누리며 기뻐하고 감사하지 못할 때가 많을까요? 아직도 여전히 세상의 복을 크게 생각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Q. 내가 지금까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혜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나를 찾아오셔서 나를 선택하시고 구원을 주셨다는 사실에 어떤 마음이 듭니까?

39-40 그런즉 너는 오늘 위로 하늘에나 아래로 땅에 오직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다른 신이 없는 줄을 알아 명심하고 오늘 내가 네게 명령하는 여호와의 규례와 명령을 지키라 너와 후손이 복을 받아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없이 오래 살리라

하나님은 나에게 반드시 알고 명심해야 것을 말씀해 주십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참신이시고,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너와 후손이 복을 받아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땅에서 오래 것이다. 나는 나에게 찾아 오셔서 구원해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믿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명심하라고 말씀하시는 말씀도 믿습니다.

주님! 저에게 복을 주시고 오래 살게 하시겠다고 약속해 주시는 축복의 말씀을 명심하며 살게 하옵소서.

Q. 하나님께서 말씀을 지키면 너와 후손이 복을 받고 네게 주시는 땅에서 오래 살리라고 하신 약속을 나는 믿습니까? 믿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믿는다면 내가 지금 순종해야 말씀은 무엇입니까?

(기도제목)

  1. 하나님께서 나에게 베푸신 은혜를 기억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날마다 체험하며 살게 하소서.
  2.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누리기 원합니다. 믿음을 주시고 말씀에 순종하게 하소서.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