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96:1~13

시인은 여호와를 찬양하며 날마다 하나님의 구원을 전파하라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장차 심판하러 오실 것을 알리라고 말합니다.

6 존귀와 위엄이 그의 앞에 있으며 능력과 아름다움이 그의 성소에 있도다

하나님은 위대하시므로 마땅히 찬양 받으셔야 분이십니다. 하나님께 찬양하며 예배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사명입니다. 6절의 말씀을 보면서 하나님을 예배할 하나님을 경험할수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존귀와 위엄, 능력과 아름다움입니다. 하나님은 육안으로 볼수 있는 분이 아니지만, 하나님의 존귀와 위엄과 능력과 아름다움을 우리가 경험할수 있습니다.

예배 드리는 시간이 형식이나 의식으로 그치지 않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존귀와 위엄과 능력과 아름다움은 어떤 것일까요? 말로 표현할수 없지만 놀라운 경험이 것입니다. 예배에 나올때마다 하나님을 경험하기를 간절히 소망하면서 예배 드리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Q. 나는 주일예배에 나올때 어떤 기대를 가지고 나옵니까? 그의 성소에 존귀와 위엄과 능력과 아름다움이 있다는 말씀에 어떤 기대감이 생깁니까?

8-9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그에게 돌릴지어다 예물을 들고 그의 궁정에 들어갈지어다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땅이여 앞에서 떨지어다

하나님께 예배 드릴 때에 준비해야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에 합당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예물을 드림으로, 거룩함으로, 경외함으로 예배해야 합니다. 예물과 거룩함과 경외함을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하여 예배 드릴 때에 하나님을 만나고 존귀와 위엄과 능력과 아름다움을 경험하게 것입니다.

Q. 나는 예배에 나올때 예물과 거룩함과 경외함으로 준비합니까? 세가지를 준비하기 위해 내가 실천해야 것은 무엇입니까?

(기도제목)

  1. 넘치는교회 주일예배를 통해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존귀와 위엄과 능력과 아름다움을 경험하게 하소서.
  2. 예배에 나올때 예물과 거룩함과 경외함으로 준비하여 합당한 예배를 드리게 하소서.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