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립보서 1:1~11
바울은 빌립보 교회 성도들에게 편지하면서 함께 복음을 위한 사역에 참여하고 있음을 감사합니다. 바울은 빌립보교회 성도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고 있다고 고백합니다. 빌립보 교회 성도들이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기도한다고 고백합니다.
6절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바울은 빌립보교회 성도들 안에서 하나님이 착한 일을 시작하셨고, 그 일을 이루신다고 말합니다.
내가 예수님을 믿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일하시겠다는 뜻을 나타내신 것입니다. 나의 삶을 통해 하나님은 착한 일을 시작하신 것입니다. 그 일을 이루어 가실 것입니다.
내가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았다는 것은 천국행 티켓을 받았고, 이 세상은 천국 가는 그날까지 마냥 기다리는 정류장? 대합실? 같은 곳을 말하는 의미가 아닙니다.
나를 구원해 주신 것은 새로운 삶이 시작된 것입니다. 날마다 구원을 이루어 가야 합니다. 예수님처럼 닮아가도록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도록 수고해야 합니다. 또한 복음을 위한 일을 우리에게 맡기신 것입니다. 구원과 복음을 위한 일을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이루실 것입니다. 내 속에서 하나님이 착한 일을 시작하시고 이루신다는 사실이 얼마나 놀랍고 감격스러운 일입니까?
9절-11절 내가 기도하노라 너희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 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바울은 하나님이 착한 일을 시작하신 빌립보 교회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사랑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는 삶이란 내가 사랑이 풍성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내 삶에 의의 열매를 가득하게 맺는 것입니다.
내 삶이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는 것보다 더 귀한 삶은 없습니다. 이렇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Q. 내 삶을 통해 하나님께서 착한 일을 시작하시고 이루신다는 사실에 어떤 느낌이 드십니까? 하나님은 내 삶을 통해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 위한 나의 기도제목은 무엇입니까?
(기도제목)
- 나와 넘치는교회를 통해 착한 일을 시작하시고 이루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구체적으로 하나님이 이루실 착한 일을 깨닫게 하시고, 그 일에 온 성도들이 다함께 순종하게 하소서.
- 저에게 사랑이 풍성해지게 해 주시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 맺혀지는 삶이 되게 해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