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기 16:18~17:16
욥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자가 아무도 없음을 보고 하나님께서 담보물을 주시고, 손을 잡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19절 지금 나의 증인이 하늘에 계시고 나의 중보자가 높은 데 계시니라
17:3 청하건대 나에게 담보물을 주소서 나의 손을 잡아 줄 자가 누구리이까
욥은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탄식과 억울함을 풀어주시도록 중보자를 구합니다. 하나님께 담보물을 주시도록, 보증을 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욥은 고난 중에 자신을 도울 사람이 없음을 보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합니다. 나에게는 영원히 나의 편이 되어줄 사람이 있을까요? 우리와 영원히 함께 하시고 나의 편이 되시는 중보자는 예수 그리스도 한분 뿐이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화목케 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진노를 대신 담당하시고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를 진노에서 해방시켜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늘에 오르시면서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 주셨습니다. 성령님은 우리 마음에 확실한 보증이 되십니다. 성령을 주셔서 우리를 버리지 아니하시고 끝가지 지켜 주십니다.
오늘도 사탄은 우리를 정죄합니다. 하지만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습니다. 죄인인 나를 의롭다 하신 하나님께서 나의 억울함을 풀어 주시지 않겠습니까?
Q. 나의 억울함과 탄식을 풀어 주시는 중보자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믿고 있습니까? 오늘 내가 중보자 되신 예수님에게 말씀 드려야 할 나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기도제목)
- 예수 그리스도가 중보자가 되셔서 하나님과 나를 화목하게 하셨고, 성령을 주셔서 영원한 보증이 되게 하신 은혜를 감사합니다.
- 지금 내 삶에 힘든 순간을 예수님께 맡기며 나아가오니 손 잡아 주시고 회복시켜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