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상 18:30~46

엘리야가 무너진 여호와의 제단을 수축하고 하나님께 불을 내려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불이 내려 번제물과 나무와 돌과 흙을 태우고 도랑의 물을 완전히 증발 시켜 버립니다. 바알의 모든 선지자를 처형하고, 엘리야는 비가 내리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응답하셔서 큰 비가 내립니다.

30절 엘리야가 모든 백성을 행하여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라 백성이 다 그에게 가까이 가매 그가 무너진 여호와의 제단을 수축하되

엘리야가 가장 먼저 한 일은 무너진 여호와의 제단을 수축하는 일이었습니다. 하나님이 불을 내려 주셔서 응답하시기 위해서 먼저 한 일입니다. 우리 삶에 하나님이 응답하시려면 무너진 제단을 수축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예배를 회복해야 합니다. 공예배 뿐만 아니라 나 자신이 매일 매일 하나님께 예배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고,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삶이 회복되어야 합니다. 예배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응답이 임합니다.

Q. 나는 매일 매일 하나님을 어떻게 예배합니까? 내가 다시 수축해야 할 무너진 제단은 무엇입니까?

36절 저녁 소제 드릴 때에 이르러 선지자 엘리야가 나아가서 말하되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이스라엘 중에서 하나님이신 것과 내가 주의 종인 것과 내가 주의 말씀대로 이 모든 일을 행하는 것을 오늘 알게 하옵소서

엘리야가 기도하는 제목이 눈에 띕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중에서 하나님이신 것을 알게 해 주십시오. 자신이 주의 종인 것을 알게 해 주십시오. 자신이 주의 말씀대로 이 모든 일을 행하는 것을 알게 해 달라고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응답하시는 기도는 하나님이 드러나기를 갈망하는 기도입니다.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는 것입니다. 나는 주님의 종이고 통로가 되기를 기도하는 것입니다.

Q. 나의 기도는 내 소원과 욕망을 이루는 기도입니까?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하나님의 뜻대로 구하는 기도입니까?

(기도제목)

  1. 넘치는교회 예배가 하나님을 높이고 하나님의 영광 앞에 모든 성도들이 엎드리는 참된 예배 되게 하소서.
  2. 오늘 나의 삶 속에서 하나님이 드러나게 하시고, 나의 모습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