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상 15:25~32
유다의 아사 왕 들째 해에 여로보암의 아들 나답이 이스라엘의 왕이 되어 2년동안 다스립니다. 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합니다. 이에 바아사가 반란을 일으켜 나답을 죽이고 대신하여 왕이 됩니다. 왕이 될 때에 여로보암의 온 집을 쳐서 생명 있는 자를 한 사람도 남기지 않고 다 멸하였습니다.
여로보암 왕의 아들 나답이 왕이 되고, 2대 만에 여로보암 집안은 멸절 당합니다. 나답이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고, 바아사가 반란을 일으켜서 나답을 죽이고, 왕이 될 때에 여로보암의 모든 존속을 멸절합니다. 한 집안이 완전히 사라진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거름더미를 쓸어 버림같이 말갛게 쓰러 버리시겠다는 심판이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지고 하나님의 심판은 너무나 무섭고 두려운 것입니다. 지금 하나님께서 참고 인내하고 계시는 것이 얼마나 큰 은혜인지 깨달아야 합니다. 이 은혜를 깨닫고 속히 주님 앞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심판하시지 않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해 주셨습니다. 이 은혜를 믿음으로 받아야 하고, 이 은혜를 받은 사람들은 은혜에 합당하게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오래 참으심을 가볍게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진정 내가 구원받고 하나님의 심판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다면 삶이 변화되어야 합니다. 주일에 와서는 거룩하게 예배 드리면서, 주중에 세상에서는 전혀 달라지지 않고, 하나님을 의식하지 않고, 하나님 앞에서 부끄러운 모습으로 살아간다면 나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일수도 있습니다.
Q. 내가 구원의 은혜를 받고, 하나님의 오래참으심을 가볍게 여기고, 여전히 죄된 습관대로 부끄러운 모습 가운데 행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자로서 끊어야 할 죄의 모습은 무엇입니까?
(기도제목)
- 넘치는교회에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게 부어지고, 그 은혜로 변화된 성도들이 함께 믿음으로 세상을 섬기는 은혜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 하나님의 오래참으심과 은혜를 깊이 깨닫고, 끊지 못하는 이전 죄의 습관이 끊어지는 역사를 허락해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