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 1:11~19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두가지 환상을 보여 주십니다. 살구나무 가지와 끓는 가마 환상입니다. 심판의 말씀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선포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시는데, 하나님께서 예레미야를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셔서 다른 사람이 예레미야를 쳐서 이기지 못하게 하시고, 구원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살구나무 환상은 하나님께서 일종의 워드 플레이를 하시는 것입니다. 살구나무가 히브리어로 샤케트인데요. 단어는 지킨다는 쇼케트랑 발음이 유사합니다. , 살구나무 샤케트를 보여 주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쇼케트, 하신 말씀을 반드시 지켜 행하시겠다는 일종의 그림언어입니다.

이어서 끓는 가마를 보여 주시는 것은 무시무시한 심판이 북방의 강력한 세력을 통해 임하게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심판하시는 이유는 이스라엘이 하나님은 버리고 다른 이방신들에게 절하고, 우상을 섬겼기 때문입니다.

18-19 보라 내가 오늘 너를 땅과 유다 왕들과 지도자들과 제사장들과 백성 앞에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였은즉 그들이 너를 치나 너를 이기지 못하리니 이는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할 것임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펄펄 끊는 가마가 기울어져서 속에 뜨거운 것이 부어지는 환상은 무서운 심판입니다. 심판을 예레미야가 선포해햐 합니다. 듣는 사람들이 가만히 있겠습니까? 좋아하고 환영하겠습니까? 어떤 말과 행동으로 해를 끼칠지 모릅니다. 두려운 일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아시고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강하게 하시고 지켜 주신다고 하십니다.

말씀을 묵상하면서 저와 여러분도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며 살때 많은 어려움을 만납니다. 두려운 상황도 만납니다. 그냥 세상 사람들처럼 사는게 편하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말씀을 따라 순종하며 사는 사람에게 특별한 은혜를 주십니다. 강하게 하십니다. 아무 일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아무리 어려운 일이 닥쳐도 넘어지지 않고, 이기게 하시는 강함을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약하지만, 예수님은 강하십니다. 예수 안에서 우리는 강함을 입게 것입니다.

Q. 내가 그리스도인으로 살면서 가장 힘들 때가 언제입니까? 순종하는 자를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 나에게 주는 위로는 무엇입니까?

기도제목

  1.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반드시 지키시니 말씀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삶에도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 것이므로 감사합니다.
  2. 내가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때 두려운 일을 만나도 하나님께서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셔서 이기게 하실 것을 믿으며 끝까지 순종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게 하옵소서.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