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7:1~12
비판을 받지 않으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며 너희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 구하면 주실 것이고 찾으면 찾아낼 것이고 두드리면 열릴 것이다.
11절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여러분은 기도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습니까?
기도한다고 뭔 일이 일어납니까? 실제로 기도해도 응답이 안되던데요. 너무 바쁘고 기도할 시간이 없어요. 이와 같은 이유로 기도와 상관없는 삶을 살고 있지는 않습니까?
오늘 주님의 말씀을 잘 들어 보십시오. 7절에서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기도하면 주실 것이다는 말씀을 세번이나 다른 표현으로 바꾸어서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말씀 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8절에서도 또 반복합니다.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비슷한 말을 6번이나 반복 합니다.
핵심은 ‘기도하면 응답된다’ 입니다.
또 아들이 떡을 달라하면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아버지가 어디 있겠느냐고 말씀하십니다. 아들의 요구에 전혀 엉뚱한 것을 주거나 악한 것을 주는 아버지는 없습니다. 악한 아버지도 자식에게는 좋은 것 주는데,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지 않겠느냐고까지 말씀하십니다.
마치 하나님 아버지는 좋은 아버지이고, 좋은 것으로 반드시 응답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호소하고 항변하듯이 말씀하시지 않습니까?
이 연속되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은 분명합니다. 너희가 내게 기도하면 반드시 좋은 것으로 응답해 줄게.
기도는 반드시 응답됩니다. 이 하나님의 약속을 믿어야 합니다.
기도해도 응답이 안됩니까? 아직 기도가 더 필요한 것입니다. 응답하실때까지 기도를 멈추지 마십시오.
기도할 시간이 없습니까? 기도는 시간이 남을 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도보다 우선되고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내 삶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기도입니다.
12절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기도하면 좋은 것으로 응답하신다고 말씀하신 후에 이어서 대접하고 대접받는 것에 관한 말씀을 하시는데요. 우리와 하나님 사이에 적용할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대접을 받고자 하는대로 우리가 하나님을 대접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대접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에 걸맞게 대접해 드리는 것이지요. 기도는 하나님께 합당한 대접을 해드리는 것입니다. 기도의 대접대로 하나님은 우리에게 응답으로 대접해 주실 것입니다.
Q. 내가 기도하지 않고 있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말해 보십시오.
기도에 대해 하나님께서 약속하시는 말씀에 비추어서 그 이유가 합리적이고 타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응답의 확신을 갖고 다시 기도를 시작하기로 결단하십시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이렇게 까지 기도하라고 내가 좋은 것으로 응답하시겠다고 항변하시는 하나님이 저의 아버지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하나님께 기도하기를 멈추지 않게 해 주시고, 끝까지 응답이 올때까지 기도하는 자가 되도록 기도에 대한 확신과 열정을 주시옵소서. 나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니 미리 감사 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