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10:1~10
이스라엘 백성이 시내광야를 떠나 가나안으로 출발할 날이 이르자 하나님은 은 나팔을 만들라고 하십니다. 은 나팔을 불때 회중이 모이기도 하고, 행진하기도 하는 신호가 됩니다.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불면 여호와가 기억하시고 구원하십니다. 절기에도 나팔을 불게 하시는데, 하나님께서 기억하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에게 은 나팔을 만들라고 하십니다. 은 나팔을 불어서 사람들을 모으고, 은 나팔을 불어서 출발 신호를 보내고, 은 나팔을 불어서 어느 쪽이 먼저 출발하고 나중에 출발할 것인지 약속을 정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은 나팔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의 귀에 잘 들리도록 배려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여서 준비하고, 출발과 멈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 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도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는 분입니다. 말씀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인도해 주십니다.
Q.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인도하심을 받은 적은 언제입니까? 오늘 내가 말씀을 통해 인도하심을 받아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9절 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를 압박하는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크게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하고 너희를 너희의 대적에게서 구원하시리라
은 나팔은 하나님께서 뜻을 전하는 수단이기도 하지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기억하고 구원하시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대적과 싸울 때에 은 나팔을 불면 하나님은 기억하시고 구원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마치 우리가 기도할때에 하나님께서 응답하시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를 기억하시고 구원하시겠다는 약속을 기억해야 합니다. 기도는 반드시 응답됩니다.
Q. 내가 하나님께서 기억하시고 구원을 베풀어 주시기를 원하는 기도제목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은 나팔을 힘차게 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인생의 여정을 친히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출발할 때와 멈춰야 할때를 말씀으로 가르쳐 주십니다. 오늘 하루의 삶도 가야할 때와 멈춰야 할때를 구체적으로 인도해 주옵소서. 말씀을 읽고 묵상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나팔 소리를 듣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가 나팔을 크게 불기 원합니다. 우리를 기억하시고 구원하여 주옵소서. 질병을 고쳐 주시고, 직장생활 감당할 능력을 주시고, 가정과 자녀를 회복시켜 주옵소서. 무엇보다도 영적으로 강건하게 주님을 따를 수 있도록 공중권세 잡은 악한 권세에서 지키시고, 구원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