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4:1~33
레위 자손 중에서 고핫 자손, 게르손 자손, 므라리 자손을 삼십세에서 오십세까지 인구조사를 하게 하십니다. 각 자손이 해야할 직무를 알려 주십니다.
15절 진영을 떠날때에 아론과 그의 아들들이 성소와 성소의 모든 기구 덮는 일을 마치거든 고핫 자손들이 와서 멜 것이니라 그러나 성물은 만지지 말라 그들이 죽으리라
19절 그들이 지성물에 접근할 때에 그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죽지 않게 하기 위하여 이같이 하라
레위 자손 중에 고핫 자손, 게르손 자손, 므라리 자손을 택하여서 회막의 일을 맡기십니다. 하나 하나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를 상세하게 가르쳐 주십니다. 또한 하지 말아야 할 일도 구체적으로 알려 주시고, 그것을 어겼을 시에는 죽게 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정하십니다. 살고 죽는 것을 하나님이 정하십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이 결정하시고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내 마음대로 사는 존재가 아닙니다. 내가 하나님이 아니고 내가 인생의 주인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정해주신대로 순종하며 살아야 하는 존재입니다. 내 마음대로 해서는 안되고, 내 마음대로 하다가 죽을수 있습니다. 죽는다는 것이 목숨이 끊어지는 것을 말하기도 하지만, 영적으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고, 영이 죽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구별해 놓으신 뜻에 순종하지 못할 때 거룩함을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거룩함을 잃어버리면 내 영혼이 죽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부터 멀어지게 됩니다.
내 영혼이 살고, 하나님의 은혜 아래에서 생명력 있게 사는 길은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대로 순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하라고 하시든지, 하지 말라고 하시는 것은 나를 살리고 나에게 행복을 주시려고 정하신 것입니다. 욕망이 생겨도 하나님이 금하신 것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해가 되지 않아도 하라고 하신 일은 순종해야 합니다. 그것이 행복의 길이고 복된 길입니다.
Q. 내가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오늘 즉시 순종해야 할일, 즉시 끊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기도)
하나님 아버지! 나를 하나님의 백성으로 자녀로 삼아 주셔서 이 세상에서 구별된 그리스도인으로 살게 하셨습니다. 내 마음대로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갖지 않게 하시고, 순종해야 할 일에 대해 부담을 갖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정해 주신 모든 것이 나의 행복과 나를 살리기 위해 정하신 줄 알고 말씀 대로 순종하게 하옵소서. 작은 것 하나라도 소홀히 하지 않게 하시고, 작은 죄라도 가볍게 여기지 않고 죄를 멀리하는 거룩한 주의 자녀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