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3:1~13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제사장으로 세우시고,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게 하십니다. 또 레위 지파는 제사장과 회막의 직무를 위하여 회막에서 일하게 하였습니다. 레위인은 하나님의 것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장자를 대신하여 레위인을 거룩하게 구별한 것입니다.

10절 너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세워 제사장 직무를 행하게 하라 외인이 가까이 하면 죽임을 당할 것이니라

광야 길에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시면서 그들 가운데 함께 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12지파 한 가운데에 회막을 만들어서 그 가운데 함께 거하시는 것입니다. 또한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세워 회막에서 만나시고, 말씀하십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마음을 알수 있습니다. 죄인은 하나님과 가까이 할 수 없는데, 하나님께서 친히 죄인들 가운데 찾아오셨습니다. 만나고 교제하시기 원하셔서 제사장을 세우셨습니다.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시고, 구원해 주셔서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셨습니다. 성령을 주셔서 항상 만나 주시고, 하나님과 교제하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은혜가 오늘도 나에게 계속 부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합시다.

Q.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사 나에게 먼저 찾아 오셨고, 예수님을 통해 나를 구원해 주셨다는 사실을 믿습니까?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영접하였습니까?

13절 처음 태어난 자는 다 내 것임은 내가 애굽 땅에서 그 처음 태어난 자를 다 죽이던 날에 이스라엘의 처음 태어난 자는 사람이나 짐승을 다 거룩하게 구별하였음이니 그들은 내 것이 될 것임이니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하나님께서 내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소유라는 것이지요. 무엇이 하나님의 소유라는 것입니까?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할때 애굽의 장자를 다 죽일때, 어린양의 피를 바른 이스라엘의 장자들을 말합니다.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 구원받은 자들이 하나님의 것이라고 말합니다. 유월절 어린 양 되신 예수님이 흘리신 피로 말미암아 구원받은 우리도 하나님의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소유입니다. 하나님의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지키시고 보호하십니다. 어떤 사고나 질병이 우리를 죽이지 못합니다. 또한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뜻대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염려하거나 두려워하는 것이 있습니까? 하나님의 계획과 뜻 안에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책임지시고 인도하실 것입니다.

Q. 나는 하나님의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소유라는 확신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내가 지금 버려야 할 염려나 두려움, 바꾸어야 할 생각이나 태도는 무엇입니까?

(기도)

하나님 아버지!

2023년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생명과 건강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찾아 오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과 영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과 교제하며 살도록 성령을 주심도 감사합니다. 올해도 하나님께 나아가며 주님을 의지하고 살아갈수 있도록 저의 마음이 예수님께 붙어 있게 하옵소서. 내가 하나님의 것이라고 말씀해 주시는 약속을  붙잡고 살아가도록 은혜를 주옵소서. 염려와 두려움과 부정적인 마음을 버리고 주님만 바라보는 한해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