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10:10~21
다니엘이 환상을 본 후로 하나님께서 천사를 보내서 다니엘을 어루만지시고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십니다. 하나님으로부터 힘을 얻어서 강건함을 입게 됩니다.
12절 그가 내게 이르되 다니엘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깨달으려 하여 네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하게 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네 말이 응답 받았으므로 내가 네 말로 말미암아 왔느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게 되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성령님께서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는데, 우리가 말씀을 깨닫기를 소망해야 합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이 보여주신 환상을 깨닫기를 갈망했고, 하나님 앞에 겸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말씀 앞에 겸손하게 귀 기울이는 자에게 하나님은 깨닫는 은혜를 주십니다. 겸비한다는 말은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순종하겠다는 태도입니다. 그 말씀의 권위에 순복하는 태도입니다. 겸비하는 자에게 깨닫는 은혜를 주시고, 깨달은 말씀이 나를 변화시키고 내 삶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열매를 허락해 주십니다.
Q. 나는 말씀을 대할 때 깨닫기를 간절히 원하는 마음이 있습니까? 또한 깨달은 말씀에 절대 순종하기로 하는 말씀의 권위를 인정하는 사람입니까?
11절 내게 이르되 큰 은총을 받은 사람 다니엘아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깨닫고 일어서라 내가 네게 보내심을 받았느니라 하더라 그가 내게 말을 한 후에 내가 떨며 일어서니
19절 이르되 큰 은총을 받은 사람이여 두려워하지 말라 평안하라 강건하라 강건하라 그가 이같이 내게 말하매 내가 곧 힘이 나서 이르되 내 주께서 나를 강건하게 하셨사오니 말씀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기를 갈망하며 하나님 앞에 기도할 때에 하나님은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고 동시에 큰 은총을 베풀어 주십니다. 두려움을 몰아내 주시고, 평안과 강건함을 주십니다. 우리가 말씀을 사모하며 갈망할 때에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로 충만케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를 두려움에서 평안으로, 우리를 일으켜 세우고 강건하게 해 주십니다.
Q. 내가 하나님의 은총을 받은 사람으로서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시간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까?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일어나는 여러 일과 사건들로 인해 때로는 낙심하고 지칠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님 앞에 우리가 은총을 받은 자임을 믿습니다. 무엇보다 말씀을 사모하며 깨닫기를 갈망하는 마음을 주십시오. 깨닫게 해 주시고, 그 말씀에 순종하게 해 주옵소서. 하나님이 우리 마음을 만져 주시고, 평안과 강건함으로 다시 일어나게 하옵소서. 오늘도 하나님께서 내 삶과 이 세상을 다스리고 계심을 깨닫고 주님 의지하오니 우리를 붙들어 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