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하 22:1~25

다윗이 모든 원수와 사울의 손에서 구원하신 그 날에 하나님께 노래를 지어 찬송합니다.

1절 여호와께서 다윗을 모든 원수의 손과 사울의 손에서 구원하신 그날에 다윗이 이 노래의 말씀으로 여호와께 아뢰어

하나님께서 다윗을 원수들과 사울의 손에서 구원하셨습니다. 나는 어떻습니까? 나도 하나님께서 구원하셨습니다. 원수 마귀에게서, 죄의 권세에서 구원하셔서 생명을 주셨습니다. 내가 이 구원을 받았다면 하나님께 노래하고 찬송해야 합니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찬송하며 사는 사람들입니다.

Q. 하나님께서 나를 구원해주신 그 때를 떠올려 보십시오. 그때의 감격과 기쁨이 살아 있습니까? 그렇다면 하나님을 찬양하는 고백을 해 보십시오.

7절 내가 환난 중에서 여호와께 아뢰며 나의 하나님께 아뢰었더니 그가 그의 성전에서 내 소리를 들으심이여 나의 부르짖음이 그의 귀에 들렸도다

하나님은 나를 구원하실 뿐만 아니라 환난 때에 나의 기도를 들으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이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시니 감사하지 않습니까? 들으실 뿐만 아니라 환난에서 나를 건지시는 분입니다.

Q. 나의 환난 때에 하나님께 부르짖고 응답하셨던 때가 있었습니까? 지금 내가 하나님께 부르짖어야 할 기도제목은 무엇입니까?

17절 그가 위에서 손을 내미사 나를 붙드심이여 많은 물에서 나를 건져내셨도다

물 속에서 허우적 거려본 적이 있습니까? 그때 누군가 나를 붙잡아 주면 허우적 거리던 몸이 다시 떠오르게 되고,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손이 나를 붙들고 있습니다. 오늘도 나는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의 손이 나를 붙들고 계신다는 사실을 믿고 평안을 누리는 자입니다.

Q. 하나님은 나를 붙드시는 분입니다. 오늘 하나님이 붙들어주시기를 바라는 내 삶의 부분이 있습니까? 붙들어 주실 것을 믿으며 기도합시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나를 구원해 주시고 나의 구원자가 되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구원해 주셨기 때문에 내가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구원을 주시고 내가 환난  때에 부르짖음을 들으시는 주님! 내가 겪고 있는 지금의 염려와 두려움을 주님께 아룁니다. 붙들어 주시고 건져 주십시오. 건강을 붙들어 주시고, 가정과 직장을 붙들어 주십시오. 하나님께서 나를 건져 주시기 때문에 내가 기쁩니다. 오늘도 기쁨과 평안 가운데 하루를 보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