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5:15~21

바울은 에베소 교인들에게 지혜 있는 자같이 행하라고 말합니다. 세월을 아끼라고 말합니다.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라고 합니다. 술 취하지 말고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고 말합니다.

15절-17절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우리가 살아가면서 저 사람 참 지혜로와, 지혜가 있어 라는 표현을 종종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세상을 살때 지혜를 가지고 있는 것이 큰 축복이라는 것이지요. 하물며 구원받은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지혜입니다. 지혜 있는 자는 세월을 아낀다고 말합니다. 세월을 아끼라는 말은 기회를 사라는 말입니다. 헬라에 조각상이 있는데, 두 발에는 날개가 달려 있고, 머리 이마에는 머리카락 숱이 많고, 뒷통수에는 머리카락이 없는 대머리 조각상이 있습니다. 이 조각상의 이름은 기회입니다. 왜 두 발에 날개가 달려 있느냐? 빨리 날아가기 때문입니다. 앞 이마에는 머리 카락이 풍성한 이유는 사람들이 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이고, 뒷통수가 대머리인 이유는 지나간 후에는 잡을 수 없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기회는 빠르게 지나가고 특히 기회를 놓쳐 버리면 잡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하면 세월을 아꼈다고 평가 받는 인생을 살수 있을 까요? 주의 뜻을 알고 주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루를 주시고, 평생이라는 삶을 주시는 이유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라는 것입니다. 주의 뜻을 잘 깨달아서 그 뜻을 이루며 사는 사람은 세월을 아끼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18절-21절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

지혜로운 사람은 성령충만을 받는 사람입니다. 성령의 다스리심을 받는 사람입니다. 성령님의 음성을 따라 사는 사람입니다. 성령충만과 정반대로 사는 사람은 술 취하는 사람입니다. 술 취하는 사람은 말과 행동이 통제가 안됩니다. 방탕함과 무절제에 빠지고, 음란과 타락에 빠지는 지름길입니다. 술취하는 사람은 중독에 빠지게 되고, 패가망신하는 인생이 된다는 것은 역사가 말하는 것입니다. 술의 지배를 받게 되고 성령의 지배를 받을 수 없습니다. 술 취함은 불신자의 모습이고,  성도의 모습은 성령충만 받는 것입니다. 성령충만 받은 사람의 특징은 찬송과 감사와 순종입니다.

우리 삶이 헛되게 지나가고, 방종과 영적 무감각으로 보내지 않으려면 지혜와 성령의 충만함이 필요합니다. 주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 지혜입니다. 성령의 다스림을 구하는 것이 성령충만입니다.

Q. 나는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지혜라는 사실을 믿습니까? 믿음의 사람으로 성령충만을 간구합니까?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지혜가 필요한데, 지혜가 부족합니다. 지혜가 부족하여서 우리 삶이 헛되고, 의미 없이 지나갈 때가 많습니다.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할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깨닫게 해 주십시오. 주의 뜻을 알고, 그 뜻을 이루는데 기회를 사게 해 주옵소서. 내 삶이 주의 뜻을 이루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성령 충만을 주십시오.  방탕과 영적 무감각과 삶을 파괴하는 술에 취하지 않게 하옵소서. 오늘도 찬송과 감사와 순종의 열매가 맺어지는 성령충만한 삶이 되도록 도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