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살로니가후서 1:1~12

(요약)

바울은 데살로니가교회에 편지하면서 믿음이 자라고 서로 사랑이 풍성한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이로 인해 모든 박해와 환난을 견디고 있음을 자랑합니다. 하나님은 공의로 심판하실 것입니다. 주 예수께서 강림하셔서 성도들에게 영광을 받으시고 성도들도 주 안에서 영광을 받게 될 것입니다.

(묵상)

3절-4절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할지니 이것이 당연함은 너희의 믿음이 더욱 자라고 너희가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함이니 그러므로 너희가 견디고 있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데살로니가교회 성도들은 박해와 환난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잘 견디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믿음이 자랐고, 서로 사랑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이 세상을 살면서 신앙생활하는 것 때문에 힘들고 어려운 일을 겪기도 하고, 신앙생활과 상관없이 감당하기 힘든 상황을 만나기도 합니다. 인생의 어려움과 고통을 견디면서 살아갈 수 있는 힘은 어디서 얻을수 있습니까? 믿음과 사랑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있을 때 이 세상을 견딜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을 때 다시 힘을 내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교회 공동체는 믿음과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교회로 부르신 이유는 믿음이 자라고, 서로 사랑함으로 이 세상에서 견디며 살아가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Q. 내가 이 세상에서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견디며 살아가기 위해서 믿음과 사랑이 필요함을 인정합니까?

Q. 내가 속한 공동체는 믿음이 자라고, 서로 사랑하는 공동체입니까? 믿음과 사랑의 공동체가 되게 해 달라고 기도합시다.

10절 그 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 이는 우리의 증거가 너희에게 믿어졌음이라

예수님은 장차 재림하실 것입니다. 재림하셔서 세상을 심판하십니다. 악한 자에게는 악으로 갚으시고, 환난 당한 자에게는 안식으로 갚아 주십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십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하나님의 공의를 완전히 이루십니다. 심판 때에 예수님이 영광을 받으십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는 억울한 일도 당하고, 이해되지 않는 일도 겪고, 악한 사람들로부터 고난도 겪지만 예수님께서 장차 이 모든 것을 갚아 주시고, 공의를 세우실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지금 당장에 우리 삶에 공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지라도 우리는 낙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의 환난과 고난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받는 것입니다. 고난은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자라는 증거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받는 고난이 있다면 장차 주님이 회복하시고 갚아 주실 것입니다. 장차 우리가 주 안에서 영광을 얻을 것입니다.

Q. 오늘 내가 예수님의 자녀로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는 증거라는 사실을 믿습니까? 그리스도인에게는 반드시 고난이 있고, 이 고난은 장차 영광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심판하시고 회복하실 것을 믿으며 오늘을 잘 견디는 자가 되게 해 달라고 기도합시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공동체를 주셔서 이 공동체에 붙어 있을 때에 믿음이 자라고, 서로 사랑함으로 이 세상의 힘든 일들을 견딜수 있게 해 주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감사합니다. 우리 공동체가 믿음을 자라게 하고, 서로 사랑하는 것이 풍성해져서 세상에 자랑할 수 있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인으로 살때 고난과 어려움이 있는데,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는 증거라는 사실을 믿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인으로 겪는 고난이 장차 영광으로 회복될 줄 믿습니다. 예수님께서 갚아 주시고, 심판하시고 회복하신다고 하셨사오니 주님을 의지하며 오늘의 어려움을 견디는 주의 자녀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