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15:22~41
부지 중에 범죄하였을때 속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고의적으로 죄를 짓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멸시하는 것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끊어질 것입니다. 안식을 범한 사람은 돌로 쳐서 죽이라고 하십니다. 이스라엘 자손에게 옷단 귀에 청색끈으로 술을 만들어 붙여서 그것을 보면서 계명을 기억하고 행하라고 말씀하십니다.
38절-39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여 대대로 그들의 옷단 귀에 술을 만들고 청색 끈을 그 귀의 술에 더하라 이 술은 너희가 보고 여호와의 모든 계명을 기억하여 준행하고 너희를 방종하게 하는 자신의 마음과 눈의 욕심을 따라 음행하지 않게 하기 위함이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옷단 귀에 청색 끈을 달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유는 청색 끈을 보면서 모든 계명을 기억하고 준행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방종하게 하는 마음과 눈의 욕심을 따라 음행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장치를 마련하신 것입니다. 청색은 왕족의 색입니다. 왕의 자녀라는 인식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왕의 자녀입니다. 우리의 노력은 늘 실패를 경험합니다. 우리의 노력으로는 왕의 자녀가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네가 노력하면 왕의 자녀가 될거야 라고 말씀하시는 것이 아니라, 너는 왕의 자녀가 되었어. 이제는 그에 걸맞게 사는 거야 라고 말씀하십니다. 청색 끈을 달아서 거룩한 왕의 자녀임을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해 주셨기 때문에 우리는 거룩한 자녀가 되었습니다. 이 정체성을 우리는 날마다 기억하고 고백해야 합니다.
내 자신의 모습을 볼때 방종하는 마음이 있고, 음행을 행하는 마음이 있지만, 예수님의 보혈로 거룩하게 되었기 때문에 거룩함을 따라 살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말씀을 통해 매일 매일 읽고 묵상하면서 확인해야 합니다.
41절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해 내었느니라 나는 여호와 너희의 하나님이니라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인도한 이유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시기 위함입니다. 나를 구원하신 이유도 나의 하나님이 되시려고 구원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나는 하나님을 섬기고 따르는 자입니다. 이제는 내가 인생의 주인이 아닙니다. 나는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하나님 안에서 안전하고 평안을 누리게 되는 존재입니다. 이것이 나의 참된 위로가 됩니다.
Q. 나는 말씀 안에서 나의 정체성을 갖고 있습니까? 나의 하나님이 되시려고 나를 구원하셨다는 사실이 나에게 어떤 힘과 위로를 줍니까?
(기도)
하나님 아버지!
나를 구원해 주시고, 나의 하나님이 되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제가 무엇이라고 나의 하나님이 되어 주십니까?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니 오늘도 안전하고 평안을 누리는 하루가 될것을 믿습니다. 내가 하나님의 것이 되었고, 하나님의 자녀라는 정체성을 잊지 않고, 거룩하게 살아가는 오늘이 되게 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